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물에 대해 몰랐던 건강에 영향을 주는 이야기-1

by 승젤맘 2021. 6. 19.
728x90

 


물에 대해 몰랐던 건강에 영향을 주는 이야기-1


 



물을 충분히 마시면 통증에 도움이 됩니다...



탈수 현상이 있을 때 통증이 나타나는데 이때 물을 충분히 마셔주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기 때문에 물이 진통제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 물은 몸속의 노폐물을 소변과 땀으로 제거해 줍니다. 이때 물이 부족해서 오는 현상이 요로결석이라 할 수 있으며 가벼운 증상으로는 사고 능력과 집중력이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이 외에 효과가 있는 부분이 백혈병, 고혈압등 성인병에 더 좋고 우울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하는데. 하루 섭취량이 하루에 2리터 이상을 마셔주는 게 좋다고 하며 시간대별로 나눠서 마시는 게 더 효과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부작용이 생겨요 ...



전문가가 이야기하는 내용 중에 물은 시간대별로 나눠서 마셔주는 게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잘못 이해해서 무턱대고 물을 마셨다간 오히려 역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 내용을 살펴보면 물을 많이 마시면 마실 수록 몸에 중금속이 누적되어 고혈압, 심장병, 고지혈증, 퇴행성 질환, 뇌혈관 등의 역효과가 있다고 하니 이 부분 참고해야 될 내용일 것 같습니다. 저도 물 많이 마시면 좋다고 만 생각했지 그 이상은 생각을 하지 않았는데 좀 조심해야겠네요...^^;;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이 질병에 더 노출되어 있습니다....



운동할 때 대부분 물을 많이 마시게 됩니다. 이때 더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특히나 운동선수들이 운동을 하면 할수록 건강 상태가 더 좋아져야 하는데 점점 나빠지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물 때문이라고 합니다. 운동을 하면 몸이 더 좋아져야 하는데 더욱 나빠지는 이유 중 걷기 운동을 매일 2년간 꾸준히 60분씩 하면 심장 장애, 혈액순환 장애, 동맥경화, 뇌경색, 관절통등 여러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 이것의 원인은 바로 일반 물을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나타나는 현상들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물을 많이 마시는 사람들이 장수하는 사람이 적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일반 물을 많이 마시면 수분은 채워서 갈증은 해소되겠지만 그만큼 중금속이 몸에 축적이 되기 때문에 물이 몸에 좋지만 반드시 아무 물이나 마시지 말고 좋은 물을 마셔야 합니다.

 

728x90

댓글